이오스 노안검사 / EOS Presbyopia

개인 맞춤형 노안검사

이오스안과는 "개인 맞춤형 노안검사"로 각막부터 망막, 시신경까지 정밀하게 검사합니다.

노안이란 나이가 들면서 수정체가 딱딱해지고 탄력이 떨어져 조절력이 감소되어 근거리 작업이 장애를 받게 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노안은 다양한 수술 방법으로 개선이 가능하며, 적합한 수술 방법 선택을 위해서 사전 검사가 필요합니다.

이오스 노안 검사 1.

5단계 각막검사

"각막을 잘 보아야 수술결과가 좋습니다."

다초점 인공수정체는 본질적으로 수차가 큰 렌즈로 정밀검사를 통한 인공수정체 선택이 중요합니다. 눈 상태에 맞지 않는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면 수술 후 눈부심 및 빛번짐이 심하고 원하는 시력이 잘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수차란? (Aberration)

렌즈 등에서 상을 맺을 때 빛이 한 점에 모이지 않아 상의 뒤틀림 등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5단계 각막 검사 시스템

각막 고위수차 검사

STEP 01.

각막 후면검사

STEP 02.

각막 전안부 검사

STEP 03.

각막 내피세포 검사

STEP 04.

카파각 측정 검사

STEP 05.

각막검사 1단계

"각막 고위수차 검사"

눈에는 세월의 흔적이 남게 됩니다. 다쳤을 수도 있고, 눈병을 앓았을 수도 있습니다. 라식이나 라섹 등 각막굴절수술을 받았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각막에는 흔적이 남게 되는데 그 모양이 고를 수도 있고 불규칙할 수도 있습니다.

고른 모양의 각막이라면 다초점 인공수정체로 노안교정을 해도 결과가 좋지만, 불규칙한 경우 눈부심과 빛 번짐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각막의 고른 정도는 웨이브프론트 장비로 측정이 가능합니다.

이오스안과에서는 웨이브프론트 장비로 고위수차를 측정하여 결과값을 토대로 적합한 렌즈를 선택합니다.

< 각막이 고르지 못하고 수차가 큰 각막 >

각막검사 2단계

"각막 후면 검사"

각막 후면 난시 측정

흔히 말하는 난시 값은 각막의 앞부분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각막 후면의 난시는 적은 부분을 담당하는 것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하지만 매우 예민한 다초점 인공수정체 백내장 수술은 각막 후면의 난시까지도 측정해야 합니다.

렌즈 선택에 있어 각막후면의 측정값을 넣고, 넣지 않고는 수술 후 만족도에 매우 큰 영향을 줍니다.

이오스안과에서는 각막 후면난시를 두 가지 이상의 장비로 측정하고 비교, 분석하여 렌즈를 선택합니다.

각막지형도 측정 검사

Pentacam
Sirius
Cirrus HD-OCT

각막검사 3단계

"각막 전안부 검사"

각막 전안부 검사 (Visnate OCT)

각막과 전방 홍채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는 검사로 각막의 이상 유무를 초기에 발견해 내는데 매우 높은 정확성을 보입니다. Visante OCT 검사를 활용해 각막의 모양, 기형유무, 두께 등을 시각화하여 보여줍니다. 전방의 깊이, 각도 및 홍채의 이상유무 등도 알 수 있습니다.

각막검사 4단계

"각막 내피세포 검사"

각막 내피세포 검사 (Specular Microscope)

각막내피세포 검사는 각막 5층의 각막 가장 밑층으로 각막의 투명성을 유지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내피세포 수는 줄어들기 마련인데 내피세포의 분석은 더욱 안전한 시력교정 수술여부를 판단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검사입니다.

각막검사 5단계

"카파각 측정 검사"

카파각(Angle Kappa)이란?

카파각은 시축과 동공의 중심축의 각도를 의미합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이 각도가 큰 차이가 없어 큰 문제가 없지만, 카파각이 큰 사람의 경우 수술이 잘 되었다고 하더라도 인공수정체의 중심이 시축과 차이가 나게 됩니다. 따라서 달무리나 눈부심이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오스안과에서는 수술 전 카파각 측정을 통해 이러한 부작용을 예측하여 렌즈를 선택합니다.

이오스 노안 검사 2.

안축장 검사

IOL master

백내장 수술에 필요한 안축장 길이, 전방의 깊이, 각막의 곡률 등을 측정하는 장비로 점안 마취가 필요없이 측정이 가능합니다.

A-scan

초음파를 이용하여 눈 속의 상태를 검사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백내장수술이나 안내렌즈삽입술에 필요한 안축장길이, 전방 깊이, 눈 속에 이물질, 망막의 상태 확인 등의 검사를 하게 됩니다.

이오스 노안 검사 3.

망막 검사

정밀안전 검사

세극등 현미경 및 도상검안경을 사용하여 미세한 시신경 및 안저이상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광각안저촬영(Optos Daytona)

산동 없이 안저를 200° 와이드 영상으로 주변부 망막 촬영이 가능합니다. 망막의 80%까지 확인이 가능해 망막질환을 조기에 진단할 수 있고, 중증으로 발전하여 시력에 문제가 생기기 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망막단층촬영 검사(Cirrus HD-OCT)

우리 몸을 종합 검진할 때 CT 촬영을 하듯이 눈의 종합검진을 위하여 망막 CT 촬영을 하는 것으로 망막질환과 녹내장 등의 심각한 안과 질환들을 초기에 확인할 수 있는 장비입니다.

B-scan

백내장으로 인해 망막이 잘 보이지 않는 경우 안구 내 이상 여부 확인이 가능한 검사입니다.

이오스 노안 검사 4.

녹내장 검사

시신경단층촬영검사 (Cirrus HD-OCT)

우리 몸을 종합 검진할 때 CT 촬영을 하듯이 눈의 종합검진을 위하여 망막 CT 촬영을 하는 것으로 망막질환과 녹내장 등의 심각한 안과 질환들을 초기에 확인할 수 있는 장비입니다.

시야검사 (Humphrey & Matrix)

시야검사란 눈을 한 곳에 고정시킨 채 관찰할 수 있는 주변 공간을 시야라고 합니다. 그 주변 공간의 양적, 질적인 범위를 볼 수 있는 능력을 검사하는 것입니다. *이오스안과에서는 2가지 방식의 정밀한 표준 시야검사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예약 전화상담 카톡문의 비용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