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시스템 vs 3중 각막보호 시스템

1. 개개인의 각막 내구성까지 진단 가능!

3중 각막보호 시스템의 1단계 코르비스 검사는 단순히 두께와 모양만 측정하는 기존의 진단 시스템을 넘어, 각막의 내구성까지 진단이 가능하다. 코르비스 검사는 개인별로 진단 항목을 달리하여, 각막의 탄성, 복원력, 내구성 등 개개인의 각막 상태를 정확하게 분석한다.
이 결과 개인 각막에 가장 적합한 수술이 가능하게 되었다.

2. 각막 손상 가능성을 최소화

3중 각막보호 시스템의 수술은 1단계에서 진행한 코르비스 각막 진단 데이터를 통해, 환자 각막에 가장 적합한 수술을 진행하게 된다.
이 결과, 수술 중 외부 세균이나 미세먼지로부터 발생하는 각막 손상의 가능성을 낮출 수 있게 되었다.

3. 손상된 각막을 최대 150% 강화

수술 중 발생하는 각막손상을 최소화하였다고 해도, 레이저 열로 인해 미세하게라도 각막 손상이 발생할 수밖에 없다. 기존의 시스템은 수술 중 손상된 각막을 그대로 방치하여 수술이 끝나는 반면, 3중 각막보호 시스템은 손상된 각막을 엑스트라 라식·라섹 시술을 통해, 최대 150% 강화하게 된다.
그 결과, 원추각막이나 근시퇴행과 같은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되었다.

3중 각막보호 시스템의 3가지 효과

1. 라식·라섹 부작용 사전 예방

기존의 시스템은 수술이 끝난 뒤 15~20% 각막이 손상된 반면, 3중 각막보호 시스템의 수술 후 각막 상태는 최대 150%가 강화되었다. 이 결과 각막의 손상으로 인해 발생되는 원추각막, 근시퇴행 등의 부작용 발생률을 낮출 수 있게 된다.

2. 시력 1.0 달성 100% / 1.5 달성 98%

3중 각막보호 시스템은 부작용 발생률을 최소화했을 뿐만 아니라, 목표시력 1.0 달성 100%, 목표시력 1.5 달성 98% 라는 시력교정 결과가 유럽 굴절학회에 보고된 바 있다. (2013년 유럽 굴절학회 발표 일본 시나가와 센터 토미타 교수)

3. 기존보다 2배 빠른 회복

기존의 회복기간은 수술 후 시력이 완전히 회복되기까지 약 12~16주가 소요되었다. 반면, 3중 각막보호 시스템은 약 4~8주로, 기존 보다 회복기간을 절반으로 단축시켰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된 바 있다. (2014년 유럽 굴절학회 발표 이오스안과 오정우 원장)

3중 각막보호 시스템 수술 후 10년 뒤

(만일 각막의 내구성이 약한 잠재적 원추각막 환자가 라식수술을 받는다면)

수술 1년 뒤 각막 상태

기존 시스템의 각막과 3중 각막보호 시스템의 각막, 모두 큰 변화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

수술 5년 뒤 각막 상태

3중 각막보호 시스템의 각막은 그대로인 것에 비해, 기존 시스템의 각막은 안압에 의해 살짝 돌출된 것으로 보인다.

수술 10년 뒤 각막 상태

기존의 시스템은 각막의 내구성이 약해, 안압을 버티지 못하여 각막이 많이 돌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같은 증상은 대표적인 라식부작용으로 "원추 각막"이라 부른다. 반면, 각막을 최대 150% 강화한 3중 각막보호 시스템의 각막의 처음과 거의 흡사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코르비스 검사란?

1. 부작용 발생 예상자 사전에 필터링

기존 검사 장비로는 각막 두께와 모양만으로 수술 적합 여부를 판정해야 하는 한계가 있었다. 하지만 코르비스 장비는 각막의 두께뿐만 아니라, 각막의 내구성까지 총체적으로 진단하여, 보다 정확하게 부작용 발생 예상자를 필터링할 수 있게 되었다.

코르비스 검사를 위해서는 우선 각막에 공기를 분사하는데, 이때, 각막이 공기에 의해 흔들리는 찰나의 순간을 분석하여, 각막의 내구성, 탄성, 복원력 등 각막을 총체적으로 분석을 하게 된다.

2. 어떤 각막이 튼튼한 각막일까?

코르비스 검사는 각막에 공기를 분사했을 때, 각막의 순간적인 흔들림을 통해, 각막의 내구성을 진단하게 된다. 내구성이 약한 각막은 공기에 의해 심하게 흔들리게 되는 반면, 내구성이 강한 각막은 비교적 흔들림이 덜한 것을 볼 수 있다.

3. 코르비스 진단 결과

기존의 검사는 각막의 내구성을 고려하지 않고 두께와 모양만으로 수술 적합 여부를 판정하였다. 그 결과, 각막의 두께가 수술 적정량이라고 하여도, 내구성이 약하면 수술 후 부작용 발생 확률이 보다 높게 나타났다. 3중 각막보호 시스템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코르비스 장비를 도입하였다. 그 결과, 부작용 발생이 우려되는 환자들을 보다 정확하게 필터링할 수 있게 되었다.

기존 레이저 VS 아마리스 레드 레이저

1. 세계 최고 속도 레이저

3중 각막보호 시스템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레이저 장비인 아마리스 레드를 사용하게 되어있다.
기존 보다 수술 시간을 절반 이상 단축 시킬 수 있었으며, 그 결과, 수술 중 발생하는 외부 세균이나 미세먼지로부터 발생하는 각막 손상을 기존에 비해 혁신적으로 낮출 수 있게 되었다.

2. 세계 최소 레이저

3중 각막보호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아마리스 레드는 세계에서 가장 빠를 뿐만 아니라, 가장 얇은 레이저를 사용하고 있다.
수술에 사용하는 레이저는 얇으면 얇을수록, 보다 정밀한 수술이 가능하게 된다. 따라서, 3중 각막 보호 시스템은 기존보다 3배 이상 얇은 레이저를 사용하여, 보다 정밀하고 정확한 수술이 가능하며, 이에 따른 부작용 발생 확률을 극소화할 수 있었다.

3. 울퉁불퉁한 각막 VS 매끈한 각막

기존의 레이저는 표준강도 레이저 하나만을 사용하여 각막을 절삭하였다. 그 결과, 각막의 표면이 상대적으로 거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반면, 3중 각막보호 시스템의 레이저는 표준강도 레이저와 저강도 레이저 2가지를 사용해 각막을 절삭하여, 각막의 표면이 상대적으로 매끈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같은 각막 표면의 차이는 같은 시력이라도 선명도의 차이를 가져와 체감하는 시력이 다르게 느껴지게 된다.

4. 브러쉬를 사용하지 않는 레이저 라섹

기존의 라섹수술은 각막 상피를 제거하기 위해 브러쉬를 사용하게 된다. 이렇게 브러쉬를 사용하게 되면, 각막에 물리적 자극을 주게 되어 각막이 손상될수 밖에 없다. 반면, 3중 각막보호 시스템의 레이저는 라섹수술의 모든 과정을 레이저만 사용하여 이루어지기 때문에 브러쉬를 사용하여 발생되는 각막의 손상을 없앨 수 있었다. 그 결과, 기존보다 각막 손상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켜, 부작용 발생확률을 낮추고 회복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었다.

이오스안과의 아마리스레드

1. 국내 최초 아마리스 레드 프리미엄 닥터 선정

이오스 안과는 아마리스 관련 장기간 운영 경험과 전문성을 인정받아, 2010년, 국내 처음으로 아마리스 프리미엄 닥터 및 안과로 선정되었다.(독일 SCHWIND사 선정) 그리고 2014년에는 국내 최초로 아마레스 레드 프리미엄 닥터 및 안과로 선정되었다.

2. 아마리스 레이저 임상 연구센터 선정

이오스 안과는 2008년 아시아 최초로 아마리스 레이저를 도입한 이래, 아마리스 750S, 아마리스 레드 1050을 각각 국내 최초로 도입하였다. 그리고 지속적인 수술 결과 발표 및 연구활동으로 모든 아마리스 레이저 시스템에 대해, 국내 최초 임상 연구센터로 선정되었다.

3. 아마리스 레이저 임상 연구 전문 의사 선정

오정우원장은 아마리스 라식수술 연구개발에 공헌 및 타 안과의 수술 자문에 헌신적인 노력을 보여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지난 6년간 국내외 아마리스 레이저에 관한 연구결과를 발표하였다. (아마리스레드 포함) 아마리스 레이저를 개발한 독일의 SCHWIND 사는 오정우 원장의 공로와 전문성을 인정하여, 모든 아마리스 레이저를 총괄하는 임상 연구 전문 의사로 선정하였다.

손상된 각막 150% 강화 라식 엑스트라

1. 손상된 각막에 리보플라빈 투여

라식·라섹 수술 중, 아무리 각막 손상을 최소화하여도 15~20% 정도 각막 손상이 발생할 수 밖에 없는데, 라식 엑스트라는 이렇게 수술로 손상된 각막을 최대 150% 강화 시켜주는 시술을 말한다. 라식 엑스트라의 시술 과정은 우선, 수술 후 손상된 각막 표면에 리보플라빈이 포함된 특수 용액을 도포한다.

2. 리보플라빈을 활성화시키는 UVA 조사

투여한 리보플라빈은 각막 전체에 스며들게 되고, 여기에 UVA를 조사한다. UVA는 투여된 리보플라빈과 반응하여, 각막세포를 더욱 튼튼하게 강화시킨다.

3. 각막 세포들의 반응

손상된 각막에 투여된 리보플라빈은 각막의 세포들을 이어주는 콜라겐과 반응을 하여, 콜라겐을 더욱 두껍고 단단하게 만들어주게 된다. 그 결과, 최대 150% 정도 각막의 내구성이 강화가 되어, 내구성이 약해서 발생되는 원추각막이나, 근시퇴행과 같은 부작용 발생률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된다.

엑스트라 집중연구 안과

엑스트라 라식ㆍ라섹

국내 안과 최초 아베드로 KXL시스템 도입

3중각막 보호시스템

각막 내구성 150% 강화 및 빠른 회복 속도

엑스트라 확인방법

코르비스로 각막의 탄성, 복원력, 내구성 진단

맞춤형 엑스트라

가각의 눈 상태에 맞는 최적의 엑스트라 시술

예약 전화상담 카톡문의 비용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