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AY VS LASIK/LASEK/ICL
2day 라섹은 각막 뚜껑을 만들지 않고, 각막상피부터 절삭하여 시력을 교정하므로 잠재적 공간이 존재하지 않아 외부의 물리적 충격에도 각막뚜껑으로 인한 부작용이 없습니다.
각막뚜껑 부작용 비교 /
각막뚜껑 손상 부작용
라식수술 후 잠결에 눈을 비비는 것만으로도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각막실질에 잠재적 공간이 생기기 때문인데 이때 외부 충격에 의해 각막뚜껑이 주름지거나 찢어지는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2day 라섹은 각막뚜껑으로 인한 부작용이 없습니다.
석션 로스 비교 /
안구 고정 풀림
사람의 눈은 한 곳을 주시하려 해도, 자기도 모르게 미세하게 움직입니다.
라식과 스마일라식은 각막뚜껑이나 각막조직을 만들 때 정확한 레이저 조사를 위해 안구를 빨아들여 눈을 고정하는 장치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와같이 안구를 빨아들이는 안구고정방법(=석션)의 안전성은 끊임없는 논란이 되고 있는데, 레이저 조사 중 환자의 갑작스런 눈 움직임으로 안구고정이 풀리는 석션로스의 위험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석션로스 발생 시 각막상피손상, 각막뚜껑 및 조각이 찢어질 수 있으며, 불완전한 레이저 조사로 안구 내 기포가 생기면 수술을 중단해야 합니다. 즉, 각막석션이 필수적인 라식과 스마일 라식은 수술 중 예기치 못한 부작용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2DAY 라섹은 원스텝 레이저 조사만으로 시력을 교정하므로 각막석션 과정이 필요하지 않아 석션로스로 인한 부작용 가능성이 없습니다.